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을 행복하게

자주묻는질문
e-청소년 안내 > 게시판 > 자주묻는질문

  • 신청한 봉사활동 취소는 아래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1. PC버전: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봉사활동 신청내역(계획서)
    2. 모바일버전: 전체메뉴>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봉사활동 관리 > 봉사활동 신청내역
    ※ 단, 현재 모바일버전에서는 신청한 봉사활동 확인만 가능하며 취소는 PC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불참횟수는 삼진아웃제도에 의해 신청제한이 생기므로 사전에 취소를 부탁드립니다.

    1. PC버전: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삼진아웃
       PC버전: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봉사활동 참여내역(확인서)
    2. 모바일버전: 전체메뉴>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봉사활동 관리 > 삼진아웃
       모바일버전: 전체메뉴>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봉사활동 관리 > 봉사활동 참여내역

     

    삼진아웃 현황 Tip

    ※ 삼진아웃 현황 Tip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봉사활동 신청 개수는 1인당 3회까지 가능합니다.
    1회 불참할 경우 1회, 2회 불참할 경우 2회 참석하셔야 봉사활동 신청 개수가 회복되며,
    연속3회 불참할 경우 최종 불참일로부터 3개월간 자원봉사 활동 신청이 금지됩니다. 신청하신 봉사활동에 꼭 참석해 주세요!!

  • e-청소년내 청소년자원봉사 Dovol의 봉사활동은 1365사이트와 연계하여 나이스(생활기록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실적연계를 위한 약관동의 후 연계서비스가 가능합니다.

     

    1. 연계동의를 합니다. ◀최초 1회 필요▶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 단, 1365 사이트 아이디변경시 위 메뉴에서 아이디 입력 후 변경


    2. 연계동의한 다음날 1365사이트에서 확인합니다. ◀완료처리 24시간 후 자동전송됨▶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참여내역 전송 탭


    3. 1365 사이트에서 "나이스연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직접 수동전송해야함▶
    * 메인화면 "나이스연계"버튼을 통해 본인확인후 직접 나이스로 전송필요

  • 1. 연계동의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최초 1회만 동의 필요하며 이후 자동 연계▶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2. 연계아이디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 1365 사이트에서 ID찾기시 다수 아이디 존재하면 아이디 통합 후 사용 * 1365고객센터(1522-3658)
    - 기 연계된 1365아이디가 다르다면 아래 메뉴에서 변경할 아이디, 비밀번호에 입력후 [변경]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3. 2016년 상반기 봉사활동은 전송성공인데 그 이후 활동만 미전송임

    - 위 1,2번의 경우가 아니라면 e-청소년 사이트와 1365사이트내의 주민번호 불일치의 경우입니다.
    - 2016년 7월 이후 연계주민번호까지 확인후 전송되고 있기 때문에 2017년 활동부터 전송이 안될 수 있습니다.
    - 1365 사이트의 가입주민번호가 아닌 연계동의 주민번호를 확인하셔야 하며 보호자 주민번호로 동의한 경우가 있습니다.

    * e-청소년 로그인 > 정보변경에서 주민번호 앞자리 확인
    * 1365사이트 로그인 > 정보수정 > 자원봉사부가정보 > 실적연계 [재동의하기] 클릭 > 본인주민번호 입력후 동의합니다.

    * 재동의한 다음날에 1365사이트에서 확인되지 않으면 추가문의 부탁드립니다.
    * 1365사이트에서 확인후 "나이스연계"는 직접 하셔야 생활기록부에 전송됩니다.


    회원관련문의 02-330-2835~7 / 참여봉사부 02-330-2808

  • 참여했던 봉사활동의 완료처리는 해당 기관(터전)에서 완료처리를 해주어야 실적 전송이 됩니다.

    기관에 따라 다소의 시일이 걸릴 수 있으니, 급하게 처리해야 할 건이면 직접 터전으로 연락해서 완료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명 또는 주민번호 변경은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하므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 02-330-2835~7

     

    1. 유선 통화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개명 전후 이름이 나오는 주민등록 초본을 보내 주시고 수령 확인 하셔야 합니다.

    2. 주민번호 뒷자리는 개인정보 이므로 꼭 가려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개명전의 활동 실적은 개명후 이름으로 자동 변경 됩니다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에서 'e-청소년'으로 검색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회원가입 및 봉사활동 검색, 신청, 연계를 할 수 있으며,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 검색도 가능합니다.

    (봉사활동 취소기능은 수정중으로 현재 PC에서만 취소하실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또한 관심기관의 신규 등록 프로그램과 청소년 관련 주요 행사 및 공고를 즉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e-청소년의 웹사이트 통합으로 인해 일부 회원의 정보가 중복되어 있는 경우 회원 분리(매칭)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내가 했던 봉사활동 실적이 사라졌다거나, 주민등록번호가 불일치 한 경우, DVL 등으로 표출 되는 경우는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올려 주시거나, 관리자에게 유선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PC버전 메뉴: 메인화면 하단 묻고답하기에 "매칭요청"해주세요.
    * 모바일 메뉴: e-청소년 안내 > 묻고답하기
    * 마지막 봉사활동정보(일자, 터전명, 활동명) 필히 기재

    회원관련문의 02-330-2835~7

     

    ※ 참고로 마이페이지>봉사활동관리>봉사활신청내역(계획서)에는 보이나 완료처리가 안된 경우는 해당기관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봉사활동기관에서 완료처리가 된 후 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며 1365연계동의하신 분에 한해 24시간 이후 1365사이트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 1. 기존의 청소년자원봉사 두볼, 수련활동인증제, 수련활동신고제, 국제성취포상제, 자기도전포상제는 현재 웹사이트를 통합하여 e-청소년으로 통합 운영됩니다.

     

    2.  사용자의 pc 환경에 따라 e-청소년 사이트가 접속이 안될 경우 원격으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3. 기존 두볼 자원봉사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네이버 웹사이트 자동로봇 정책에 의해 통합 메인사이트만 표출되는 시스템이 작동되어

        자동 걸러지고 있습니다. 

        '두볼'을 검색하면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로 연결됩니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으로 들어오셔서 두볼 봉사활동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사이트 이용의 불편사항이 있을 시 메인페이지 하단의 묻고 답하기 코너를 통해 내용을 보내 주시면 검토 후 조속히 해결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사업팀 (02-330-2835~2837)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은 원활한 접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IE 10 이상 및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상단 메뉴의 도구-호환성보기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호환성보기 설정(B) 동일)

     

    설정후에도 화면접속이 어려우신 경우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02-330-2835~7)

  • 수련활동 인증제, 수련활동 신고제를 통해 인증되거나 신고 수리된 활동은 자동 연계되어 청소년활동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 인증활동 찾기에 안내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인페이지 청소년활동 찾기에서 인증제 마크가 표시된 활동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정확한 정보를 위하여 상세 검색 페이지를 활용 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이 보여집니다.

     

    1. (인증프로그램) 인증완료된 프로그램은 e-청소년에 개별등록 없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단, 모집일시등의 홍보자료를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업무지원서비스 > 신고/인증/일반활동 > 수련활동인증 > 인증프로그램 운영 > 운영프로그램 현황의 "홍보"탭

     

    2. (신고프로그램) 신고수리된 프로그램은 e-청소년에 개별등록 없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단, 모집일시등의 홍보자료를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업무지원서비스 > 신고/인증/일반활동 > 활동프로그램 관리 > 활동 등록/관리 > [+활동프로그램 등록] 클릭 > "신고수리" 선택

     

    ※ 상세 매뉴얼은 업무지원서비스 > 업무매뉴얼의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활동프로그램 등록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