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을 행복하게

자주묻는질문

e청소년 안내 > 게시판 > 자주묻는질문
  • 로그인 후 아래 그림 내용의 순서대로 진행하여 해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정 활성화

     

    1.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2. 로그인 시도 후 창 하단에 '주민번호 인증'을 선택합니다.
    ※ 변경 전 휴대폰번호 또는 본인명의가 아닌 휴대폰번호로 회원정보가 저장되어있다면 휴대폰 본인인증 실패됨 → 휴면해지 후 정보변경 필요

    3. 본인인증 수단 선택 후 인증수단 입력란에 내용을 기재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인증 완료 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다시 휴면처리되지 않습니다.

  • 1365사이트에 회원가입시 보호자의 주민번호로 연계 동의를 했거나 e청소년사이트에서 회원 통합 시 매칭 오류로 인해 불일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e청소년 사이트에서 주민번호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1365사이트에서 연계 주민번호 초기화를 진행 후 연계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e청소년 사이트에서 주민번호 확인방법 】
      PC로 접속하여 e청소년 로그인 > 정보변경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확인 후 이상 있는 경우 개별문의바람
      ※ e청소년 회원관련문의: 02-330-2835

     

    【 1365 사이트에서 연계 주민번호 초기화방법 *사진 참고

      1365사이트 로그인 > 정보수정 >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1. 봉사 부가정보 입력의 선택사항을 선택합니다.

      2. 봉사활동 연계를 위한 정보제공 동의에서 정보제공 재동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재동의 버튼을 클릭 후 봉사 부가정보와 봉사실적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의 동의를 다시 체크를 합니다.

      4. 주민번호와 보안문자를 입력 후 저장을 누릅니다.

      5. 저장 버튼 클릭 후 저장 완료 안내창까지 확인 합니다.

      6. e청소년 홈페이지에서 다시 1365연계를 신청합니다.

      ※ 재동의한 다음날에도 전송이 되지 않으면 추가문의 부탁드립니다. (정책사업부:02-330-2808 또는 IT전략부:02-330-2835)

     

                                            1365연계 주민번호 불일치 해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