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을 행복하게

자주묻는질문
e-청소년 안내 > 게시판 > 자주묻는질문

  • e-청소년내 청소년자원봉사 Dovol의 봉사활동은 1365사이트와 연계하여 나이스(생활기록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실적연계를 위한 약관동의 후 연계서비스가 가능합니다.

     

    1. 연계동의를 합니다. ◀최초 1회 필요▶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 단, 1365 사이트 아이디변경시 위 메뉴에서 아이디 입력 후 변경


    2. 연계동의한 다음날 1365사이트에서 확인합니다. ◀완료처리 24시간 후 자동전송됨▶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참여내역 전송 탭


    3. 1365 사이트에서 "나이스연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직접 수동전송해야함▶
    * 메인화면 "나이스연계"버튼을 통해 본인확인후 직접 나이스로 전송필요

  • 1. 연계동의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최초 1회 필요▶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2. 연계아이디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 1365 사이트에서 ID찾기시 다수 아이디 존재하면 아이디 통합 후 사용 * 1365고객센터(1522-3658)
    - 기 연계된 1365아이디가 다르다면 아래 메뉴에서 변경할 아이디, 비밀번호에 입력후 [변경]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3. 2016년 상반기 봉사활동은 전송성공인데 그 이후 활동만 미전송임

    - 위 1,2번의 경우가 아니라면 e-청소년 사이트와 1365사이트내의 주민번호 불일치의 경우입니다.
    - 2016년 7월 이후 연계주민번호까지 확인후 전송되고 있기 때문에 2017년 활동부터 전송이 안될 수 있습니다.
    - 1365 사이트의 가입주민번호가 아닌 연계동의 주민번호를 확인하셔야 하며 보호자 주민번호로 동의한 경우가 있습니다.

    * e-청소년 로그인 > 정보변경에서 주민번호 앞자리 확인
    * 1365사이트 로그인 > 정보수정 > 자원봉사부가정보 > 실적연계 [재동의하기] 클릭 > 본인주민번호 입력후 동의합니다.

    * 재동의한 다음날에 1365사이트에서 확인되지 않으면 추가문의 부탁드립니다.
    * 1365사이트에서 확인후 "나이스연계"는 직접 하셔야 생활기록부에 전송됩니다.


    회원관련문의 02-330-2835~7 / 참여봉사부 02-330-2808

  • e-청소년의 웹사이트 통합으로 인해 일부 회원의 정보가 중복되어 있는 경우 회원 분리(매칭)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내가 했던 봉사활동 실적이 사라졌다거나, 주민등록번호가 불일치 한 경우, DVL 등으로 표출 되는 경우는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올려 주시거나, 관리자에게 유선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PC버전 메뉴: 메인화면 하단 묻고답하기에 "매칭요청"해주세요.
    * 모바일 메뉴: e-청소년 안내 > 묻고답하기
    * 마지막 봉사활동정보(일자, 터전명, 활동명) 필히 기재

    회원관련문의 02-330-2835~7

     

    ※ 참고로 마이페이지>봉사활동관리>봉사활신청내역(계획서)에는 보이나 완료처리가 안된 경우는 해당기관에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봉사활동기관에서 완료처리가 된 후 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며 1365연계동의하신 분에 한해 24시간 이후 1365사이트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 개명 또는 주민번호 변경은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하므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문의] 02-330-2835~7

     

    1. 유선 통화후 팩스 또는 이메일로 개명 전후 이름이 나오는 주민등록 초본을 보내 주시고 수령 확인 하셔야 합니다.

    2. 주민번호 뒷자리는 개인정보 이므로 꼭 가려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개명전의 활동 실적은 개명후 이름으로 자동 변경 됩니다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에서 'e-청소년'으로 검색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회원가입 및 봉사활동 검색, 신청, 연계를 할 수 있으며,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 검색도 가능합니다.

    (봉사활동 취소기능은 수정중으로 현재 PC에서만 취소하실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또한 관심기관의 신규 등록 프로그램과 청소년 관련 주요 행사 및 공고를 즉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1. 기존의 청소년자원봉사 두볼, 수련활동인증제, 수련활동신고제, 국제성취포상제, 자기도전포상제는 현재 웹사이트를 통합하여 e-청소년으로 통합 운영됩니다.

     

    2.  사용자의 pc 환경에 따라 e-청소년 사이트가 접속이 안될 경우 원격으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 이용의 불편사항이 있을 시 메인페이지 하단의 묻고 답하기 코너를 통해 내용을 보내 주시면 검토 후 조속히 해결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정보사업팀 (02-330-2835~2837)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은 원활한 접속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IE 10 이상 및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상단 메뉴의 도구-호환성보기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호환성보기 설정(B) 동일)

     

    설정후에도 화면접속이 어려우신 경우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02-330-2835~7)

  • 수련활동 인증제, 수련활동 신고제를 통해 인증되거나 신고 수리된 활동은 자동 연계되어 청소년활동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 인증활동 찾기에 안내되고 있습니다.

    또한 메인페이지 청소년활동 찾기에서 인증제 마크가 표시된 활동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정확한 정보를 위하여 상세 검색 페이지를 활용 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이 보여집니다.

     

    1. (인증프로그램) 인증완료된 프로그램은 e-청소년에 개별등록 없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단, 모집일시등의 홍보자료를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업무지원서비스 > 신고/인증/일반활동 > 수련활동인증 > 인증프로그램 운영 > 운영프로그램 현황의 "홍보"탭

     

    2. (신고프로그램) 신고수리된 프로그램은 e-청소년에 개별등록 없이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단, 모집일시등의 홍보자료를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업무지원서비스 > 신고/인증/일반활동 > 활동프로그램 관리 > 활동 등록/관리 > [+활동프로그램 등록] 클릭 > "신고수리" 선택

     

    ※ 상세 매뉴얼은 업무지원서비스 > 업무매뉴얼의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활동프로그램 등록 참고

     

     

  • 시설단체 대표 승인 담당자는 해당 시설단체로 요청한 담당자의 승인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1. 대표 담당자 확인은 담당자 등록요청 후 아래 메뉴에서 하시거나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 또는 유선문의바랍니다.

    * 메뉴 : 업무지원서비스: 신고/ 인증/ 일반활동 > 시설단체 관리 > 시설단체 담당자 관리

      유선문의 : 02-330-2835~7

     

    2. 대표 담당자의 변경 또는 담당자 승인도 아래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메뉴 : 업무지원서비스: 신고/ 인증/ 일반활동 > 시설단체 관리 > 시설단체 담당자 관리

               기관명 클릭 > [변경/승인] > 사용여부, 대표여부, 승인여부 예,아니오로 설정 후 체크 후 [저장]

     

    ※ 상세 매뉴얼은 업무지원서비스 > 업무매뉴얼의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시설/단체 등록 및 관리" 참고

     

  • 승인된 기관 정보는 부가정보와 직인정보만 직접 수정 가능하며 그외 정보수정은 개별문의 바랍니다.

    * 메뉴 : 업무지원서비스: 신고/ 인증/ 일반활동 > 시설단체 관리 > 시설단체 담당자 관리

               기관명 클릭 > [부가정보수정] 또는 [직인정보 변경]

     

    ※ 상세 매뉴얼은 업무지원서비스 > 업무매뉴얼의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시설/단체 등록 및 관리" 참고

    문의 02-330-28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