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을 행복하게

자주묻는질문

  • 청소년프로그램 등록을 위해서는 먼저 기관등록 및 승인을 받고, 담당자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 기관등록 및 승인 (세부내용은 '업무지원서비스>업무매뉴얼>시설/단체 등록 및 관리'를 참고해주세요!)

     ① 회원가입 / 로그인

     ② 업무지원서비스>신고/인증/일반활동>시설단체관리>시설단체 담당자 등록요청>신규시설단체등록

     ③ 등록 후 02-330-2835로 연락하여 승인 요청

     

    2. 담당자 등록 (세부내용은 '업무지원서비스>업무매뉴얼>시설/단체 등록 및 관리'를 참고해주세요!)

     ① 회원가입 / 로그인

     ② 업무지원서비스>신고/인증/일반활동>시설단체관리>시설단체 담당자 등록요청>기관 검색>등록요청

     ③ 대표담당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담당자가 승인 / 대표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요청 후 02-330-2835로 연락

     

    3. 프로그램 등록 (세부내용은 '업무지원서비스>업무매뉴얼>활동프로그램 등록'을 참고해주세요!)

     ① 회원가입 / 로그인

     ② 업무지원서비스>신고/인증/일반활동>활동프로그램 관리>활동 등록/관리>활동프로그램 등록

  • 크롬(Chrome)브라우저에서 '회원가입이 처리되지 않았습니다.'라고 한다면 해당 브라우저의 "캐쉬삭제" 및 "기본값으로 복원"이 필요합니다.
    아래 방법1~방법2까지 진행 후 회원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1] ①메뉴 - ②설정 - ③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①메뉴 - ②설정 - ③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방법2] ①메뉴 - ②설정 - ③고급 - ④재설정 및 정리하기 - ⑤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 [설정초기화] 클릭

    ①메뉴 - ②설정 - ③고급 - ④재설정 및 정리하기 - ⑤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방법3] PC재부팅 후 다시 회원가입

     

  • 로그인 후 아래 그림 내용의 순서대로 진행하여 해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정 활성화

     

    1.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2. 로그인 시도 후 창 하단에 '주민번호 인증'을 선택합니다.
      - 가입된 회원정보에서 휴대폰번호가 변경되었거나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는 인증수단 선택 중 주민번호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PC 로그인 후 정보변경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번호로 수정하면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 가입된 회원정보에서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주민번호 본인인증도 불가합니다.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하므로 별도 유선문의 바랍니다.
        유선문의 후 개명 전후 이름, 생년월일이 확인되는 주민등록 초본을 보내 주시고 수령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본인인증 수단 선택 후 인증수단 입력란에 내용을 기재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인증 완료 후 1회 로그인을 해주셔야 다시 휴면처리되지 않습니다.

     

    회원관련문의 : 02-330-2835

     

     

  • 1365사이트에 회원가입시 보호자의 주민번호로 연계 동의를 했거나 e청소년사이트에서 회원 통합 시 매칭 오류로 인해 불일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e청소년 사이트에서 주민번호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1365사이트에서 연계 주민번호 초기화를 진행 후 연계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e청소년 사이트에서 주민번호 확인방법 】
      PC로 접속하여 e청소년 로그인 > 정보변경 >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확인 후 이상 있는 경우 개별문의바람
      ※ e청소년 회원관련문의: 02-330-2835

     

    【 1365 사이트에서 연계 주민번호 초기화방법

      1365사이트 로그인 > 정보수정 >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1. 봉사 부가정보 입력의 선택사항을 선택합니다.

      2. 봉사활동 연계를 위한 정보제공 동의에서 정보제공 동의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3. 재동의 버튼을 클릭 후 봉사 부가정보와 봉사실적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의 동의를 다시 체크를 합니다.

      4. 주민번호와 보안문자를 입력 후 저장을 누릅니다.

      5. 저장 버튼 클릭 후 저장 완료 안내창까지 확인 합니다.

      6. e청소년 홈페이지에서 다시 1365연계를 신청합니다.

      ※ 재동의한 다음날에도 전송이 되지 않으면 추가문의 부탁드립니다. (봉사활동관련:02-330-2864 또는 회원관련:02-330-2835)

     

                                           

     


     

    1365연계 주민번호 불일치 해결 1

     

  • e청소년내 청소년자원봉사 Dovol의 봉사활동은 1365사이트와 연계하여 나이스(생활기록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실적연계를 위한 약관동의 후 연계서비스가 가능합니다.

     

    1. 연계동의를 합니다. ◀최초 1회 필요▶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연계동의 탭

    ※ 단, 1365 사이트 아이디변경시 위 메뉴에서 아이디 입력 후 변경


    2. 연계동의한 다음날 1365사이트에서 확인합니다. ◀완료처리 24시간 후 자동전송됨▶
    * PC버전 메뉴: 청소년활동 > 청소년자원봉사 Dovol > 1365 자원봉사포털 연계
    * PC버전 메뉴: 마이페이지 > 봉사활동 관리 > 1365 자원봉사포털(연계) > 연계동의
    * 모바일 메뉴: 메뉴버튼 > 주요서비스 1365 연계 > 참여내역 전송 탭


    3. 1365 사이트에서 "나이스연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직접 수동전송해야함▶
    * 메인화면 "나이스연계"버튼을 통해 본인확인후 직접 나이스로 전송필요

  • 1. 개명은 PC버전 로그인 후 정보변경에서 [이름변경(개명)]을 통해 본인인증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2. 단, 휴면계정의 개명 및 주민번호 변경은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하므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 유선문의 후 개명 전후 이름, 생년월일이 확인되는 주민등록 초본을 보내 주시고 수령 확인하셔야 합니다.
    - 개명 전의 활동 실적은 개명후 이름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문의] 02-330-2835

  • 간편 회원가입은 실명확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실명인증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활동 등의 신청 및 확인서 출력을 원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후 통합회원으로 재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1. ID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찾으신 ID의 대소문자를 확인해주세요.

    2. 가입된 회원정보에서 휴대폰번호가 변경되었거나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는 인증수단 선택 중 주민번호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 추후 PC 로그인 후 정보변경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번호로 수정하면 휴대폰 인증이 가능합니다.

    3. 가입된 회원정보에서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다면 서류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하므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 유선문의 후 개명 전후 이름, 생년월일이 확인되는 주민등록 초본을 보내 주시고 수령 확인하셔야 합니다.
    - 개명 전의 활동 실적은 개명 후 이름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회원관련문의 : 02-330-2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