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보드게임하고 놀자 - 보드게임별 스토리텔링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끈다. - 보드게임을 가지고 모둠별로 활동한다. - 모둠별 활동 진행 과정을 점검한다. - 모둠별 활동이 모두 끝나면 피드백 한다. - 다음 보드게임을 모둠별로 진행한다. 토너먼트 - 모듬별로 같은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 상위 1, 2등을 뽑는다. - 대진표에 의해 팀을 정하고 다시 게임을 시작한다. - 그날에 최고를 뽑는다. - 최고에게 어떤 전략으로 이겼는지 듣는다. 파이널라운드 - 파이널 라운드 게임을 결정한다. - 모듬별로 같은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 상위 1, 2등을 뽑는다. - 대진표에 의해 팀을 정하고 다시 게임을 시작한다. - 지난번 최고와 파이널 라운드를 펼친다. - 최고에게 어떤 전략으로 이겼는지 듣는다.
활동목표 및 상세내용
목적 ? 보드게임을 함으로서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킨다. ? 이기고 지는 반복적인 경험으로 결과에 대한 수긍의 필요성 즉 자제력을 키우고, 자신이 게임을 이기기 위한 노력은 자신의 발전을 가져오며 보드게임은 자연스럽게 전략적 사고의 필요성을 배우게 된다. ? 보드게임으로 수학적, 언어적, 추리력을 발휘하여 본다. ? 보드게임의 피드백시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목표 ? 우봉고, 다빈치코드를 이용하여 공지각력, 판단력, 문제해결력 향상 시킬 수 있다. ? 우봉고, 블로커스를 사용하여 펜토미노를 이해 할 수 있다. ? 보드게임을 통해 집중력, 창의력, 공감능력, 사고력, 자존감을 향상 시킬 수 있다.